과학자들 죽어가는 별 내부 관찰한다
Reading
과학자들이 처음으로 죽어가는 별의 폭발 모습을 봤습니다. 이것은 별의 진화를 보여주는 아주 드문 기회입니다. 별은 연료가 다 떨어질 때까지 아주 오랫동안 살 수 있습니다.
큰 별들은 초신성이라는 폭발로 죽음을 맞이합니다. 연구자들은 우주 망원경으로 많은 폭발을 관찰했습니다. 이 폭발들은 별의 층을 섞어 놓아서 내부 구조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새로운 초신성 2021yfj는 지구에서 아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 별은 20억 광년 넘게 떨어져 있습니다. 이 별의 바깥쪽 층은 오래전에 떨어져 나갔습니다.
별의 안쪽 층도 폭발 중에 떨어져 나갔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렇게 많이 벗겨진 별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것은 큰 별의 마지막 모습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이 별이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는 아직 모릅니다. 미래 연구가 답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장면을 다시 보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Questions
과학자들은 무엇을 처음으로 봤나요?
과학자들은 죽어가는 별의 폭발 모습을 처음으로 봤습니다.
2021yfj 초신성은 지구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나요?
2021yfj 초신성은 20억 광년 넘게 떨어져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렇게 많이 벗겨진 별을 본 적이 있나요?
아니요, 과학자들은 이렇게 많이 벗겨진 별을 본 적이 없습니다.
Describe the article image
Look at the article image and describe what you see on it. You may either speak or write your answer there.
Discussion
Discuss this article with your AI tutor to practice. Your tutor will help you with vocabulary and grammar.
discuss it with AI at lingolet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