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아의 GERB 당이 정치적 분열 속에서 새 정부 구성을 추진하다.
Reading
불가리아 대통령은 중도 우파 정당에게 정부 구성을 위임했습니다. 3개월 전에 있었던 선거에서 의회가 분열된 후였습니다.
GERB 정당은 10월 27일 선거에서 240석 중 69석을 얻었습니다. 이는 가장 많은 의석 수였지만, 단독으로 정부를 구성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로센 젤랴즈코프 총리 지명자는 소수 연립 정부를 위한 내각 명단을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루멘 라데프 대통령에게 의회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GERB 정당은 2009년부터 2021년까지 세 번의 정부를 이끌었던 보이코 보리소프 대표 대신 젤랴즈코프를 총리로 지명했습니다. 보리소프 대표는 대규모 부패 척결 시위 이후 사임했습니다.
젤랴즈코프 총리 지명자는 EU 자금을 활용하고, 국가 기관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U 회원국인 불가리아는 유로존 가입을 신청했으며, 물가 안정과 EU 자금 지원을 위해 안정적인 정부가 필요합니다.
Questions
GERB 정당은 몇 석을 얻었나요?
69석을 얻었습니다.
불가리아 대통령은 누구에게 정부 구성을 위임했나요?
중도 우파 정당에게 정부 구성을 위임했습니다.
젤랴즈코프 총리 지명자는 무엇을 하겠다고 말했나요?
EU 자금을 활용하고, 국가 기관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iscuss
The artificial intelligence teacher has a lot of benefits. You don’t need to book any time slot. You don’t have to wait for the teacher to come to class. You can learn at any time. The teacher will never get bored and can keep a conversation on any related topic.
discuss it with AI at lingolette.com